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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객체지향 장점?

1. 생산성 향상(Improvement of productivity)객체지향 기술에서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잘 설계된 클래스들, 즉 하드웨어의 IC처럼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library)를 재사용하는 것이다. 종전의 개발 방법과는 달리 객체(object)는 IC처럼 독립적이어서 이를 재사용함으로 생산성(productivity)이 증가하게 된다. 
2. 자연적인 모델링(Natural modeling)객체, 클래스, 속성 상속 및 다형성(polymorphism) 등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보통 사람들이 대하고 생각하는 방식을 그대로 프로그램 언어로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

3. 재사용(Reuse)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코드의 재사용을 극대화한다. 
어떻게? -  한 프로그램 내에서 subclass들이 superclass의 속성을 표현한 코드를 재사용하며,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 시 기존 프로그램이 갖고 있는 클래스 상속 구조에서 많은 클래스들을 소프트웨어 IC로 재사용할 수 있다.

4. 유지보수(maintenance)의 용이성객체지향 프로그램은 기존의 기능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가 용이하다. 

왜? 어떤면에서? - 기존 기능을 수정 시 함수를 새롭게 바꾸더라도 캡슐화와 그 함수의 세부정보가 은폐되어 있어 주변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한다. 새로운 객체의 종류를 추가 시에는 속성 상속을 통하여 기존의 기능을 활용하고 존재하지 않은 새로운 속성만 추가하면 되므로, 매우 경제적이다. 이외에도 점진적(incremantal) 프로그램 개발의 용이성, 요구사항(requirement) 변화에 대해 안정된 프로그램 구조 등의 장점들을 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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